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오아 구강세정기 클린이워터B 한 달 동안 써본 후기

by alwaysyoung 2021. 12. 31.

오아 구강세정기 클린이워터B는 가성비와 기능 모두에서 만족한 제품입니다. 치과 치료를 받고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어 구매한 제품인데, 샤오미 구강세정기도 써봤지만 오아 구강세정기가 훨씬 더 맘에 듭니다. 오아구강세정기는 4가지 제품군이 있는데, 그중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클린이워트B 타입으로 구매했습니다. 

 

오아구강세정기 제품 구성

오아구강세정기 제품은 본 품, 구강 청소용 팁 2개, USB 케이블, 휴대용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충전이 C타입 케이블이라 호환성이 좋았습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해서 구매하는데 부담이 적었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용이기 때문에 사무실에 두고 쓰기도 좋았습니다. 저는 2개 구매해서 집이랑 사무실에 놓고 쓰고 있습니다.

 

팁은 기본적으로 2개이기 때문에 나머지 기능의 팁들은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한번 동작하면 2분간 작동 후 자동 멈춤 기능이 있습니다. 물통은 분리형이기 때문에 세척이 쉽습니다.

 

분당 1,800회의 맥동 수압으로 강력 세정이 가능하며, IPX7 방수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5가지 방식으로 컨디션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압력으로 입안 구석까지 케어 가능

저는 치아 교정을 했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이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구강세정기를 썼을 때는 압력이 높아 피가 많이 났어요. 그래서 잘 쓰지 않다가 오랜만에 치과에 갔는데 치아가 많이 상해서 치료하는데 돈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안 되겠다 싶어 여러 가지 구강세정기를 알아봤는데, 오아 구강세정기가 후기와 '좋아요'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저는 강도를 'Normal'로 맞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도를 약과 강으로 놓고도 사용해보았는데, 약은 좀 약한 것 같고, 강은 너무 세 Normal이 적당했습니다. 처음에는 거울에 물 튀기면서 사용했는데, 두세 번 사용하다 보니 나름 요령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잇몸에 피도 많이 났는데, 한 달 정도 사용하다 보니, 피도 적게 났습니다. 주변인들의 말로는 잇몸에 피가 계속 나는 이유가 구강 상태가 좋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이제는 피가 적게 나니 그만큼 구강 건강 상태가 좋아졌다는 의미라 생각합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팁이 360도 회전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다른 구강세정기를 썼을 때는 팁이 안 돌아가고, 잡는 부분도 직사각형 통으로 되어있어 치아 구석구석 닦는데 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오아 구강세정기는 팁을 돌려가면서 사용할 수 있고, 잡는 부분도 원통이라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또한, 클린이워터B가 휴대용이라서 혹시나 물이 들어가 고장 날까 걱정했었는데, 워낙 방수가 좋아서 충전하는 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리고 전에 사용했던 구강세정기들은 금방 고장이 나서 버렸는데, 다른 후기들 보니 오아 구강세정기는 제품 자체가 튼튼해서 고장이 잘 안 난다고 하니, 사길 잘했습니다.

 

휴대용이라서 물통의 용량은 아쉬움

다만, 단점으로는 휴대용 중에서도 물통을 큰 걸 샀지만, 아무래도 휴대용이다 보니 350ml라 한 번에 하기에는 양이 적습니다. 그래서 한 번 더 물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도 휴대용이니, 여기서 물통이 더 컸다면 들고 다니기 불편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본체에 물통을 끼우고 뺄 때 좀 뻑뻑한 느낌이 있어 처음에는 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물통을 좀 더 잘 잡아주는 느낌이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재구매 의사 99.9%

이 제품의 또 다른 강점 하나는 바로 중력 볼이 물이 이동하는 쪽으로 따라가서 바닥 물까지 알뜰하게 급수한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것은 물을 끝까지 다 못 사용해서 분리 후 버려야 했는데, 오아 구강세정기는 사용 후 물을 제거하기 위한 행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서 잇몸이 부어 아픈 것도 많이 사라졌고, 무엇보다도 입 냄새가 많이 사라져서 좋았습니다. 혹시나 구강세정기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오아 구강세정기 클린이워터B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클린이워터D도 있어서 지인분께 선물을 드렸는데, 클린이워터D는 모니터가 있어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클린이워터D가 1만 원 더 비싸서 굳이 필요한 게 아니라면 클린이워터C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